모트렉스가 차세대 차포테인먼트 전장 제품 AVNT를 통해 인도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모트렉스는 기존 핵심 주력제품인 AVN에서 한단계 진보한 AVNT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AVNT는 기존 AVN(Audio Video Navigation)에 통신서비스인 텔레매틱스(Telematics)를 추가 적용한 제품으로 운전자가 더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기존의 AVN은 통신이 되지 않는 오프라인 모드 형태로 네비게이션의 자동 업데이트 및 실시간 뉴스 등 콘텐츠 사용에는 한계가 있었다.
모트렉스가 선보인 AVNT는 텔레매틱스 기술과 결합이 돼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 및 컨텐츠 활용이 가능해졌다.
회사 관계자는 “AVNT는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는 물론 날씨, 맛집, 음악, 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AVNT는 현재 가장 트렌디한 전장부품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이 자동차 구매에 핵심 요소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모트렉스가 주력하는 신흥국가들은 소득 수준 향상에 따라 고급 사양의 제품뿐 아니라 차세대 AVN 제품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