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통중국4차산업펀드(주식)’는 중국 및 홍콩 등에 상장된 중국 관련 주식 중 전 세계 시장을 상대로 압도적인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는 인터넷기업 및 온라인 결제 등 신기술 분야에서 이미 글로벌 선두에 위치한 기업들에 중점 투자하고 있다.
중국은 고부가 가치 신성장 동력에 대한 중국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과 내부 혁신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국가로 부상하고 있다. 온라인 결제, E-커머스, 자율주행차 등 전반적인 신기술 분야에서는 이미 글로벌 선두에 위치하고 있으며 애플 및 안드로이드 진영의 주요 부품 공급처가 될 정도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낮은 가격에 제공할 수 있는 지역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또 첨단기술의 로봇 산업에서도 독일 및 일본으로부터 점유율을 확대 중이다.
‘KB통중국4차산업펀드(주식)’는 중국의 신기술 기업 중 기술의 비교우위, 정부의 지원 등을 바탕으로 높은 성장성이 예상되는 5가지 테마를 선정해 집중 투자한다. ‘KB통중국4차산업펀드(주식)’를 운용하고 있는 KB자산운용은 성공적으로 운용 중인 ‘KB통중국고배당펀드’ 및 ‘KB중국본토골든A주펀드’를 토대로 오랜 시간 중국 시장을 분석해 중국 시장에서 유효한 투자전략·방법론과 중국 및 글로벌 금융기관을 아우르는 심도 있는 리서치 분석 능력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정병일 자산관리솔루션부장은 “KB통중국4차산업펀드는 기술력과 중국 정부의 지원으로 빠른 성장세가 기대되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중국의 첨단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만큼 중장기적으로도 우수한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