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는 10일 ‘대한민국 직장인 은퇴백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직장인 은퇴백서’는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2,000만 직장인들을 위한 은퇴설계 지침서로, ‘노후생활비, 얼마나 될까’ 등 체계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10가지 사항을 담고 있다.
이 책은 장수시대를 맞아 노후준비 중요성이 부각돼 감에 따라 3층 연금을 중심으로 한 연금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취지를 두고 있다. 또한 노후준비에 활용하기 좋은 금융투자상품들도 ‘시니어 재테크 비밀노트’라는 코너를 통해 소개하고 있어 대중들의 금융투자 상식을 넓히는 데에 도움을 주고 있다.
‘대한민국 직장인 은퇴백서’는 모 경제주간지에 기획연재 된 ‘NH투자증권과 함께하는 은퇴백서’를 근간으로 하고 있다. 독자들의 높은 호응을 바탕으로 자료들을 업데이트하고 읽기 쉽도록 재구성한 것이다.
박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100세 시대가 리스크가 아닌 축복이 되려면 길어진 기대수명만큼 경제수명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나 대부분 노후준비를 막연하고 어렵게만 생각하고 있다”면서 “‘대한민국 직장인 은퇴백서’가 직장인의 노후준비를 위한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