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에 투자하고 싶다고? 그럼 펭수지수 만들면 되지!”
NH투자증권과 이투데이가 ‘인덱스 투자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내년 자본시장을 선도할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오는 22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심사를 거쳐 24일 최종 우승자를 발표한다. 우승자에게는 △삼성 갤럭시 폴더블폰 △애플 에어팟 프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이 경품으로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독창성과 상품성, 대중성이 심사에 중요 기준이 된다. 부동산을 비롯해 채권, 원자재(금, 은, 구리 등) 등 다양한 투자 자산을 활용한 지수도 응모할 수 있다.
가령 에프앤가이드의 ‘농업융복합산업 지수’의 경우 농업 관련 매출 실적이 있는 종목 중 시가총액 상위 40종목을 선정해 투자 비중을 조정하는 테마 인덱스다. 아이디어 제출 시에는 핵심 투자전략과 아이디어 구상 배경, 개인적 경험, 사례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면 가점을 받을 수 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금융소비자와 가장 밀접한 증권사가 인덱스 개발에 뛰어든 만큼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자본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라며 “한국, 나아가 아시아 자본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도전으로 가슴 뛰는 기회를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증권사 최초로 지수 개발 사업을 시작한다. 최근에는 국내 상장 공모리츠로 구성된 ‘iSelect K-REITs(아이셀렉트 케이리츠)’ 지수를 출시했다. iSelect(아이셀렉트)는 NH투자증권의 지수 브랜드명이다. 공모전 우승작은 상품성을 고려해 실제 출시를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접수 홈페이지(http://nhindex.etoday.co.kr)와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