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다양한 5G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U+5G 체험존이 6개월 만에 누적 체험고객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U+체험존은 지난 3월 말부터 6개월간 전국 각지에서 시작해 총 6000시간 운영했다. 강남역에서 2개월간 오픈한 대형스토어 ‘일상로5G길’을 시작으로 △대형 쇼핑몰 △영화관 △스포츠 대회장 △대학 축제 △지역 축제 △휴게소 등 총 104개 장소에서 약 720회 운영했다.
먼저 U+5G 체험존 운영 초기에는 5G 서비스에 비교적 높은 관심을 가진 2030세대를 타깃해 강남역·멀티플렉스·복합쇼핑몰을, 7월부터는 휴가철을 맞이해 해수욕장을 포함한 피서지를 공략했다. 9월부터는 40세 이상 고객도 많이 참석하는 지역 축제에서도 U+5G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점진적으로 체험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다. 구축 초기에는 VR(가상현실)ㆍ AR(증강현실), 스포츠·공연 미디어 플랫폼, 5G 게임 등 6개 핵심 서비스에 그쳤지만, 6월부터는 통신3사 5G콘텐츠, 5G 네트워크 속도체험을 추가했다. 7월에는 클라우드 VR 게임, 8월부터는 클라우드 게임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체험 요소를 마련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외 U+5G 전용 채널 ‘오지규(ohjik_u)’를 별도 신설해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오지규(오직유)는 ‘오직 유플러스에서만’이라는 슬로건의 줄임말이다. 5G 팝업스토어 행사 안내는 물론 5G 서비스 사용 꿀팁까지 고객 생활밀착형 정보를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남수 LG유플러스 IMC전략담당은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5G 콘텐츠가 끊임없이 개발되는 만큼, 보다 다양한 연령층이 찾는 곳에서 자사의 우수한 5G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예정”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