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기업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기업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모바일에서 개인사업자가 별도 서류제출 없이 통장 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원 스톱(One Stop)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원 스톱 신규 서비스’는 스크래핑 방식을 활용해 쉽고 빠른 서류 제출이 가능하고 가입 진행 중 다른 업무로 인해 거래가 중단되어도 당일 중 ‘이어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중단 없이 처리가 가능하다.
또 여러 사업장을 보유한 개인사업자가 반복적인 로그인 없이 한 번에 전체 사업장의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는 ‘기업통합ID서비스’와 모바일에서 쉽고 빠른 급여이체가 가능한 ‘퀵(Quick) 급여이체’도 신설했다.
고객 중심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홈 화면 등의 디자인도 새롭게 개편했다. 더불어 기업고객의 금융 스케줄 관리를 돕는 캘린더뱅킹 기능, 은행 담당자와의 직통 전화를 통한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담당직원 안내 기능도 제공한다.
한동환 KB국민은행 디지털금융그룹 대표는 “이번 기업뱅킹 고도화를 계기로 KB국민은행과 거래하는 기업고객들의 자금통합관리와 이체 등의 금융업무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