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경영주 건강관리 및 복지증진을 위해 ‘경영주 건강 케어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경영주 건강 케어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새롭게 출범한 가맹점 소통채널 ‘경영주 편의연구소’을 통해 마련된 복지프로그램이다.
세븐일레븐 ‘경영주 편의연구소’는 경영주와 본사가 한 자리에 모여 자유롭게 소통하는 협의체로 월 1회 정기회의를 통해 가맹점 운영 효율 및 경영주 편의 증대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조율해 나가고 있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한국건강관리협회와 제휴를 맺고 전 경영주를 대상으로 종합건강검진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기본 검진 외 CT, 초음파 검사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전국 16개의 검진 기관에서 경영주 본인은 물론 직계 가족까지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경영주의 정신 건강을 돕는 전문 심리케어 상담 서비스도 마련했다. 최근 정신건강에 대한 관리와 치료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경영주의 예기치 못한 사고나 조사 발생 시 심리케어 상담서비스를 통해 전문 심리상담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세븐일레븐은 경영주의 50% 이상이 건강에 대한 관심과 관리가 중요한4050 중장년층인 만큼 이번 건강케어 프로그램이 경영주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경영주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경영주 고등학생 학자금 지원, 대학생 자녀 등록금 무이자 대출 지원, 우수경영주 해외연수, 법인콘도, 경조사 지원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함태영 세븐일레븐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세븐일레븐은 가맹점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영주 편의연구소를 통해 보다 나은 운영 환경과 복지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