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가 케이블TV 가입자 수를 상승세로 전환하고 성장의 기틀을 다졌다.
CJ헬로는 올 1분기 잠정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케이블TV 가입자 수가 전 분기 대비 1만3000명 증가한 421만1000 명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특히, 디지털TV 가입자 수가 역대 최다인 274만6000 명을 기록하며 케이블TV 사업의 질적 개선을 통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756억 원과 130억 원을 기록했다.
MVNO(알뜰폰) LTE가입자도 전체 가입자 중 69%를 넘어서며, 역대 최다인 53만 명을 기록했다. 헬로모바일이 ‘CU요금제’와 ‘롯데하이마트 제휴’ 등 지속적인 차별화 전략으로 수익성 체질을 개선한 것.
LTE가입자의 꾸준한 성장세는 MVNO부문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MVNO가입자는 77만2000명으로 전년 동기(-9.9%)와 전 분기(-1.6%) 대비 감소했으나, ARPU(가입자당평균매출액)는 전년 동기 대비 2260원 증가한 2만3207원으로 전 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한편, CJ헬로는 1분기 매출 2756억 원으로 전년 동기(-3.8%)와 전 분기(-8.9%) 대비 각각 하락했다. 연말에 호조세를 이어가던 B2B 등 기타 매출 감소가 원인이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30억 원(전년 동기 대비 -0.8%)과 75억 원(전년 동기 대비 +15.4%)을 기록했다.
CJ헬로 성용준 부사장(CFO)은 “대내외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디지털TV와 MVNO LTE가입자 수가 역대 최고치를 갱신하는 등 질적 성장의 모멘텀을 확보했다”며 “케이블TV, MVNO 등 핵심사업의 매출확대와 신수종사업 의 성장을 통해 수익성을 더욱 개선하고 재무적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J헬로는 2분기 ‘헬로TV 카카오AI’, ‘UHD RED’ 등 하이엔드 특화상품의 판매 확대로 케이블TV 가입자 상승세를 이어가는 한편, 증가한 디지털TV 가입자들의 부가서비스 이용 매출 확대전략을 통해 수익성 개선에 나선다. 또, 헬로모바일의 차별화된 시장전략과 함께 신수종사업의 경쟁력 강화 노력도 지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