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은 재테크 추천 상품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중소형 가치성장주를 선별해 압축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유안타 퍼플오션랩’을 추천했다.
‘유안타 퍼플오션랩’은 사회구조 및 산업 동향의 변화 속에서 경쟁력 있는 사업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에 주로 투자한다. 또 포트폴리오는 하향식(Top-down) 방식과 상향식(Bottom-up) 방식의 운용 전략을 섞은 자산배분 전략을 적용해 예상치 못한 시장 상황에 따른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상품 운용자들은 기존의 레드오션(경쟁시장)에서 발상의 전환을 통해 개척한 새로운 가치의 시장을 뜻하는 ‘퍼플오션’의 영역에 투자하기 위해 ‘가치 접근 방식’과 ‘모멘텀 접근 방식’을 주요 운용 전략으로 삼았다.
운용 핵심 전략은 산업·기업 분석을 통해 기업 내재가치와 주식 가격을 심도 있게 분석해 저평가된 성장주에 중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가치 접근 방식’을 적용했다.
또한 모멘텀 접근 방식도 반영했다. 유안타 퍼플오션랩 운용자는 저평가 가치주 중에서 장기적으로 꾸준한 자기자본이익률(ROE)과 현금흐름을 유지한 기업 및 구조적인 변화 속에서 Catalyst(기폭제)를 보유했는지를 판단해 모멘텀이 존재하는 기업에 투자한다.
투자자는 가입 시 목표전환 수익률을 선택하면 해당 수익률 도달 시 안정적인 유동성 자산으로 투자 전환됨으로써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