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온라인 제휴마케팅 시스템 ‘쿠팡 파트너스’의 특별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쿠팡 파트너스’는 쿠팡이 자체적으로 만든 온라인 제휴 마케팅 시스템으로 자신의 온라인 사이트에 쿠팡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하고 이를 통해 매출이 발생하면 수수료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마우스 클릭 몇 번으로 자신의 온라인 콘텐츠에 맞는 상품을 찾아 주변인들에게 쉽게 공유할 수 있어, 개인 블로거나 인플루언서,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는 물론 기업까지 다양한 이들에게 새로운 수익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쿠팡은 이번 행사에 쿠팡 파트너스 이용자들이 더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쿠팡 파트너스를 지인에게 소개하면 지인이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 후 30일 동안 발생한 매출 1%를 추천한 사람과 추천받은 사람 모두 받을 수 있다.
지난달과 비교해 매출이 올라도 보너스를 받는다. 11월 대비 12월 한 달 동안 매출이 30% 이상 성장하면 기존 수수료에서 추가로 2%를 더 받을 수 있다. 매출이 50% 이상 성장했다면 3% 추가 수수료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이달 말까지 패션의류ㆍ잡화, 주방용품, 완구ㆍ취미 카테고리의 경우 수수료를 기존 3%에서 10%로 상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