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 2030세대 고객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새로운 디지털 캐릭터를 '교보러버스'를 6일 선보였다.
새로운 캐릭터는 신라 시대 금관 장식물인 곡옥을 모티브로 해 제작됐다. 교보생명의 초성(ㄱ·ㅂ·ㅅ·ㅁ)을 원색 계열의 간결한 형태로 디자인했다.
캐릭터 이름은 '교보러버스'다. 애호가(Lover)를 뜻하는 영단어 '러버'는 물론, 고무처럼 둥글게 부품 모습(Rubber)의 '러버' 뜻도 갖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유연함과 확장성을 통해 많은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보생명은 캐릭터 론칭을 기념해 카카오톡 이용자 중 선착순 10만 명에게 90일간 이용할 수 있는 교보러버스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