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씨유)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편의점 택배 전문회사 CUpost가 5일부터 홈택배 서비스를 시작한다.
홈택배 서비스는 기존의 고객이 직접 편의점을 찾아가 택배를 맡겨야 하는 방식과 달리 방문 수령 및 접수 대행을 해주는 프리미엄 택배 서비스다.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를 지정하면 홈택배 전담 기사가 방문해 물건을 수거하여 가까운 CU에 택배를 접수하고 이후 CJ대한통운에서 도착지까지 배송한다. 이용료는 최저 6500원부터 무게와 거리에 따라 차등 부과된다.
이용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간격으로 총 4구간으로 나누어져 있다. 보통 1~2일 기다려야 하는 일반 방문 택배와 달리 CUpost의 홈택배 서비스는 접수 당일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정준호 BGF포스트 마케팅팀장은 “보다 빠르고 간편한 택배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날로 높아지며 편의점 택배 이용 고객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CU를 거점으로 한 홈택배 서비스를 활성화해 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편의점산업협회 자료에 따르면, 택배 서비스는 전체 편의점의 약 95%가 운영하고 있다. 편의점 택배 물동량은 2011년 585만 건에서 2015년 1237만 건으로 급증했다. 업계에서는 올해 물동량을 약 2000만 건 이상으로 추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