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지난 11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신한DS VIETNAM(이하, 신한 DS VN)과 베트남 정보보안 시장 개척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신흥 IT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베트남 현지에 특화된 정보보안 신규 서비스 개발과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양사의 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사업 확대를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신한DS VN 이광식 법인장은 “베트남 금융기관에 최적화된 ICT와 정보보안 서비스를 발굴 및 제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ICT 및 정보보안 분야에서 쌓아온 각 사의 노하우와 역량을 발휘해 베트남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한DS VN은 신한금융그룹이 글로벌 ICT 사업 확대를 위해 지난 8월 설립한 신한DS의 베트남 현지법인이다. 신한금융그룹 현지 그룹사 대상 글로벌 ICT서비스 제공 및 베트남 금융 ICT 시장 진출, 디지털 금융사업 모델 발굴 및 추진 등 3대 전략을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