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롯데주류)
롯데주류는 ‘라후아 막걸리’를 인도에 수출하고 3월부터 본격적인 현지 판매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제품명인 ‘라후아’는 인도 동부 비하르주에 속한 자연경관이 매우 뛰어난 지역 이름이다.
초도 수출 물량은 약 2800상자(350㎖, 24캔) 규모로 인도 북부 델리 지역의 주요 편의점, 마트를 중심으로 판매된다.
‘라후아 막걸리’는 알코올 도수 4.5도, 350㎖ 용량의 캔 제품으로 막걸리 전문 제조 업체인 ‘서울장수막걸리’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롯데주류가 수출 업무 및 현지 마케팅을 담당하기로 한 동반 성장 합작품이다.
막걸리에 익숙하지 않은 현지 소비자들이 내용물을 골고루 섞은 후 마실 수 있도록 막걸리 음용 방법도 그림으로 알아보기 쉽게 표시했다.
롯데주류는 ‘라후아 막걸리’와 함께 맥주 발효 원액에 추가로 물을 타지 않은 국산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의 인도 수출도 시작해 우리 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약 21조 원에 달하는 인도 주류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