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KRX Indices 창간호 메인 화면(사진제공=한국거래소)
이번 인덱스 웹매거진 창간은 그동안 인덱스 관련 정보제공이 컨퍼런스 및 포럼 등 주로 오프라인 행사에 의존해 정보제공 횟수나 범위 확장의 한계가 있었던 데 따른 것이다. 한국거래소는 Inside KRX Indices를 통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하고, 인덱스 관련 정보제공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Inside KRX Indices는 지수 소개, 지수운영공지, 지수 성과, ETP 동향 등 인덱스 관련 종합 정보를 담고 있다. 거래소가 새로 개발한 지수 중심으로 기본 콘셉트 및 지수방법론 등을 설명하고, 주요 지수조치, 구성종목 정기변경, 주요 방법론 변경 등 지수운영과 관련된 주요 사항을 안내한다.
또 코스피200, 코스닥150, KTOP30 등 주요 지수의 기간별 수익률 및 변동성 등 주요 지표값을 제공하고, 거래소 지수를 기초지수로 사용하는 신규 상장 ETF 및 ETN 등 연계상품에 대한 현황을 소개한다.
한국거래소는 우리 지수의 해외이용자를 위해 영문으로도 제작해 이메일로 전송하며, 연기금, 자산운용사, 증권사 등 국내외 기관투자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우리 지수에 대한 글로벌 투자자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신규 투자수요를 발굴하는 등 우리 지수의 활용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