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의 추천 엔진을 적용한 콘텐츠 큐레이션 애플리케이션 ‘디스코’를 31일 출시했다.
디스코는 이용자가 여행, 맛집 등의 관심 주제를 설정한 뒤 해당 주제에 속하는 콘텐츠(블로그·카페·뉴스 기사 등)에 대해 ‘좋아’, ‘싫어’ 등의 피드백을 제공하면 이용자의 취향을 스스로 학습한다. 또 콘텐츠 취향이 유사한 이용자들도 추천해 새로운 주제와 콘텐츠를 발견하고 이용자들이 이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이버는 디스코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추천 기술을 AI 비서 앱 ‘네이버-클로바’의 사용성 개선에 반영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