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ㆍ인사포털 인크루트는 오는 6일과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노동부 후원으로 '제6회 인재경영 포럼'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인크루트는 "인재경영포럼은 'HR 최신 트렌드'와 '2008 HR 시장 전망'을 주축으로 진행하 예정"이라며 "특히 HR 우수사례 발표에는 해당 기업의 HR 임원들이 연사로 나서, 핵심 인재 확보에서부터 육성ㆍ혁신적인 교육시스템ㆍ유지ㆍ퇴직관리에 이르기까지 HR 전 부문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성경제연구소 장상수 상무, 포스코 최종태 부사장, 유한킴벌리 이은욱 부사장, 하이닉스 글로벌 인재개발원 홍소식 부원장, 헤이그룹코리아 김기령 대표이사, 삼성전자 김현도 부장 등 HR분야의 유명 강사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는 350여명의 국내외 분야별 HR 전문가 및 각 기업의 HR 임원 및 인사ㆍ채용ㆍ교육ㆍ노무 등 실무 담당자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광석 인크루트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국내 HR 실무자들의 지적역량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키고자 마련했다”며 "현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HR 정보들이 제공되므로 인재를 통하여 기업이 국제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보탬이 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인재경영포럼'은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기업의 관심과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지난 2004년부터 인크루트와 월간 인재경영이 공동 개최해오고 있는 HR전문포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