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재명 성남시장이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출연한 SNS 생방송을 시청하는 모습이 네티즌에 의해 포착됐다.
27일 문 전 대표는 JTBC '뉴스룸-연속 대담 2017 대선주자에게 듣는다'에 출연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는 JTBC TV 채널과 페이스북 페이지 'JTBC 뉴스'에서 동시에 방송됐다.
이어서 문 전 대표는 또 다른 페이스북 페이지 '소셜 라이브'에서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런데 이날 페이스북 페이지 'JTBC 뉴스'를 시청하던 한 네티즌이 '화나요'를 누른 이 시장의 흔적을 포착해 이를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했다.
이 네티즌은 "JTBC 손석희 앵커가 진행한 문재인 인터뷰에 '화나신' 이재명 시장님"이라며 "페이스북 공감 버튼 '화나요'를 누르셨습니다"라고 글을 남겼다.
앞서 이 시장은 지난해 11월 문 전 대표를 비방하는 댓글에 '좋아요'를 눌렀다가 네티즌들의 비난을 받은 바 있다.
페이스북 라이브는 참석자 수와 공감버튼 등 접속자의 기록이 남게 된다. 다만,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기록이 사라진다.
문 전 대표의 인터뷰를 시청한 더불어민주당 인사는 또 있다. 김종인 의원이 페이스북 '소셜라이브'에 접속한 사실이 네티즌에 의해 발견됐다.
이를 캡처한 사진에는 페이스북 채팅창에 '김종인님이 참여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있다.
한편, 문 전 대표는 이날 손 앵커와 가진 인터뷰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거취를 두고 "자진사퇴가 정치적 타협을 위한 흥정거리가 될 수는 없다. 탄핵 절차도 계속되어야 하고 헌재는 예정대로 선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