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최근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경영지원 그룹장 이방 수 부사장, BSI 그룹 코리아 이종호 대표이사 등 내외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ISO27001 인증 수여식을 했다.
국제표준화 기구인 ISO는 나라마다 다른 산업과 통상 표준을 조율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표준을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ISO27001은 정보보안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으로 정보보안정책, 리스크(Risk) 관리체계 등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요건들과 14개 영역 114개의 표준 통제항목을 제시하고 있으며, 공인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만 인증이 부여된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인증으로 고객 정보보호와 사이버 보안을 위해 국제표준에 따른 정보보안 경영시스템을 운용하고 있음을 공인받았다. 또한 국내·외 고객들의 정보보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최근 B2B 고객사들은 정보보안에 대한 요건을 강화하고 이를 기본 거래 조건 중 하나로 요구하는 추세다.
이방수 경영지원 그룹장 부사장은 "이번 국제표준 정보보안 인증을 통해 회사의 정보보안 체계와 역량을 객관적으로 검증한 만큼 글로벌 고객사들의 신뢰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보안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지난 10월 열린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 보호 협회가 개최한 ‘2016 산업보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으며, 11월에는 한상범 부회장이 ‘정보보안 경영 방침’을 제정해 공표하는 등 확고한 정보보안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