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다양한 혜택을 한 장의 카드에 담아 제공하는 ‘알파원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카드 한 장만 있으면 고객은 발급받은 여러 장의 KB국민카드를 지갑에 넣고 다니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카드 상품명인 ‘알파원’ 역시 핀테크 기술이 집약된 최고 및 최초의 카드라는 뜻의 ‘알파’와 모든 카드와 다양한 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에 담은 올인원(All in One) 카드라는 뜻의 ‘원(One)’의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KB국민 앱카드 ‘K-모션’에 등록한 여러 장의 카드 중 이용 시점에 알맞는 카드를 ‘알파원 결제 카드’로 설정하면, 실물 플라스틱 카드인 ‘KB국민 알파원카드’를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마트에서는 마트 할인 카드를, 주유소에서는 주유 할인 카드를 상황에 맞게 ‘알파원 결제 카드’로 설정하면 되는 방식이다.
또한 이 카드는 ‘굿터치(Good Touch) 서비스’도 제공한다.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에 카드를 터치하면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애플리케이션 자동 실행 및 간편 로그인 △간편 사용등록 △카드 혜택 등 다양한 맞춤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이 카드는 기존 KB국민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비회원의 경우에는 KB국민카드를 먼저 발급받은 후 신청할 수 있다.
신개념 핀테크 상품 성격에 맞춰 QR코드를 이용한 발급 신청도 가능하다. QR코드는 KB국민카드 및 KB국민은행 영업점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다양한 핀테크 기술의 융합을 통해 고객 혜택을 극대화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핀테크 상품들을 통해 고객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