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이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의 가입자 수가 출시 두 달여 만에 20만 명(10일 기준)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가입 후 실제로 서비스를 한 번이라도 이용한 고객 비율이 전체 가입 고객의 82%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입자 중 기존에 농협 거래가 없거나 인터넷, 스마트뱅킹을 사용하지 않았던 고객 수는 3만7000여 명에 달한다.
올원뱅크는 △상대방 전화번호만 알아도 수수료 없이 △농협계좌가 없고 올원뱅크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어 눈길을 끌었다. 또 영업점 방문 없이 △가입 △신규 통장 개설 △대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지주공동플랫폼’으로 구축돼 금융 계열사의 상품을 다양하게 담을 수 있고, 이를 통해 금융소비자의 생활스토리를 반영한 ‘금융백화점’ 형태로 구성된 것도 특징이다. 여행 갈 때는 △여행정보, 호텔정보 제공(SKT 섬데이) △여행자보험 가입(NH농협손해보험) △환전(80% 우대) △여행 적금 가입 등을, 경조사가 있을 때는 △경조사 초청장 보내기 △경조사비 송금 △경조금 내역 확인 △감사 인사 등을 해결할 수 있다. 더치페이 서비스를 통해서는 회식 등 공동분담 경비를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다.
한편 농협은행은 올원뱅크 가입자 수 20만 명 돌파를 기념해 31일까지 올원뱅크 회원가입 고객 중 511명을 추첨해 해외여행 상품권, 폴라로이드 카메라 등 여행 관련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