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기업 에이원앤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소재한 에듀테크 기업인 키드앱티브와 지난 달 29일 서울에 위치한 에이원앤 본사에서 온라인 콘텐츠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키드앱티브는 스탠퍼드 대학교, 캠브리지 대학교, NC소프트가 공동 투자한 에듀테크 기업으로 ALP(Adaptive Learning Platform) 기반의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개발, 글로벌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MOU 협약식은 에이원앤의 온라인 게임 기반 영어 학습 프로그램인 ‘호두잉글리시’와 ‘1:1 화상영어’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주니어 회화 과정인 ‘호두잉글리시 for speaking’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양사 간 공동 마케팅 및 중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제휴 차원에서 이뤄졌다.
에이원앤이 운영하는 이보영의 화상전화영어 ‘호두잉글리시 for speaking’은 파일럿 단계에서부터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으며,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예정일인 9월 26일 정식 론칭 예정이다.
에이원앤 관계자는 “에이원앤의 화상영어 서비스와 키드앱티브의 영어학습 프로그램 기술이 연계되어 새롭고 다양한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키드앱티브와의 적극적인 협력과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 아이들이 각 국의 문화 차이를 초월한 맞춤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