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는 연결 기준으로 올 1분기 영업이익이 2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5% 감소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액은 19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6% 증가했다. 이는 △렌털 부문 매출 113억원(28.3% 증가) △가전 수출 부문 54억원(39%) △가전 내수 부문 51억원(4.3%) 등에 따른 실적이다. 특히, 렌털 부문에선 공기청정기 '인앤아웃에어'의 호응으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기록했다.
다소 감소한 영업이익은 렌털 품목 다각화를 위해 진행한 홈쇼핑 방송 확대, 광고 비용 등 공격적인 마케팅 운영에 따른 투자비용 영향이 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장기화되고 있는 내수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렌털사업 강화, 해외시장 공략 등 이번 분기 또한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나갔다”며 “2분기 역시 정수기 시즌에 돌입해 제품 라인업 강화, 밥솥 프리미엄 로열티를 기반으로 중국시장 유통망 확대, 말레이시아와 베트남 등 동남아시장에서의 공기청정기, 정수기 등 품목 확대로 국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