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홈 IoT(사물인터넷) 핵심 서비스인 ‘홈CCTV 맘카’ 시리즈가 출시 1년 반 만에 가입자 10만명을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 가격경쟁력을 높여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찾아가는 방문AS 체계를 구축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다른 홈IoT 기기들과 결합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형태로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추진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의 홈CCTV 맘카는 처음 선보인 이후 영상 화질, 기능,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맘카2, 맘카3로 진화해왔다.
홈CCTV 맘카3는 △Full HD급 200만 화소 화질 △좌우 345도, 상하 110의 사각지대 최소화 카메라 △25일 분량의 영상저장 기능 등 가정에서 필요한 필수 기능만을 선별해 제공하고 있다. 이용요금은 별도의 기기 구입 비용 없이 U+인터넷을 함께 이용할 경우 월 8000원(3년약정기준, VAT포함 8800원) 이다.
류창수 LG유플러스 홈IoT담당 상무는 “홈CCTV 맘카는 LG유플러스의 첫 번째 홈IoT 상품으로 홈 융합 솔루션의 신호탄과 같은 서비스”라며 “최근 홈IoT 10만 가구를 6개월만에 돌파하며 국내 홈IoT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유플러스는 맘카를 비롯한 다양한 홈IoT 상품과의 결합을 통해 고객 중심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