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아이드소울이 5년 만에 정규 4집 앨범을 발매했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은 8일 각종 음원 사이트에 정규 4집 앨범 ‘Soul Cooke’ 음원과 동시에 더블 타이틀 곡 중 하나인 ‘Home’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속 이제훈은 출근을 준비하면서 양치를 하고 옷을 갈아입는 등 남자친구 같은 일상적인 모습을 보이다가도 그동안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며 음악에 맞춰 춤을 추거나 연기를 따라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는 브라운아이드소울 멤버 전원이 주연 배우에 이제훈을 추천했고, 이제훈 역시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오랜 팬으로 흔쾌히 응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제훈은 “오랫동안 너무나 좋아했던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꿈만 같고 큰 영광”이라며 “따뜻하고 행복하게 듣고 느끼며 볼 수 있는 뮤직비디오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의 타이틀곡 ‘Home’은 1990년대 EP사운드 중심의 전형적인 팝 발라드곡이다. 흔한 사랑 얘기가 아닌 가정에 대한 소재로 곡을 풀어냈다. 또 다른 타이틀곡 ‘밤의 멜로디’는 전형적인 1970년대 필리 소울(Philly Soul) 중창 발라드곡으로 당시 유행하던 시타르 기타 사운드가 중심이 된다. 팝송을 개사한 듯한 가사와 애절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노래다.
한편,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정규 4집 앨범 발매 이후 전국 투어 콘서트 ‘Soul 4 Real’을 이어간다.
영상출처=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