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올해 3분기 핵심 사업에 대한 현장 중심 경쟁력 강화와 비용 혁신의 성과로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했다.
KT는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17.8% 증가한 3433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고 3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조4922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2.9% 줄었지만, 당기순이익은 1260억원으로 70.2% 늘었다.
사업별로는 무선분야가 1조 844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서비스매출은 LTE 가입자 증가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2.4% 증가하면서 성장세를 유지했다.다만, 가입비 폐지와 상호접속료율 인하 등 기타 수익 감소 영향으로 전체 무선 수익은 전년동기 대비 3.6% 감소했다.
3분기 말 LTE 가입자는 전체 가입자의 69.3%인 1233만명을 달성했고,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은 3만6193원으로 전분기 대비 0.4% 성장했다.
유선분야는 유선전화 매출 감소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6.4% 감소한 1조 2844억원을 기록했다.
미디어ㆍ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8.2% 성장한 4288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IPTV 가입자는 3분기 18만명 순증으로 640만명을 돌파했다.
금융 매출은 국내 카드 사용량 증대에 따른 BC카드 매출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8355억원을 달성했다. 기타 서비스 매출은 글로벌 ICT 사업 수주 성과로 ITㆍ솔루션 매출이 늘어나 전년 동기 대비 28.4% 증가한 5031억원을 기록했다.
신광석 KT 재무실장은 “KT는 그간 전사적 역량을 집결해 모바일과 기가인프라, 미디어 등 주력사업 경쟁력 향상과 구조적인 비용 효율화 노력을 지속했다”며 “통신 사업의 성장성과 수익성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미래융합 사업의 성과를 창출해 제4차 산업혁명 등 새로운 ICT 패러다임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