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서울 동대문에 있는 패션전문점 두타, 중국의 디지털마케팅 전문회사인 펑타이와 손잡고 중국 관광객(요우커)을 상대로 쇼핑을 안내하고, 할인쿠폰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광고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KT의 기가 비콘 존을 활용한 이 서비스는 요우커가 인천공항, 명동, 강남역, 동대문 등 서울 주요 지역을 찾을 경우 펑타이에서 요우커를 겨냥해 만든 앱 ‘한국지하철’이 두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두타는 12월22일까지 이 앱을 설치한 외국인 고객 모두에게 두타 패션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두타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한식당 ‘하모’ 식사권을 줘 외국인 관광객의 동대문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