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취업 필수 스펙으로 ‘토익스피킹&오픽’이 떠오르고 있다. 토스ㆍ오픽은 토익보다 성적이 빨리 나오기 때문에 취업 시즌을 앞두고 급하게 어학점수가 필요한 많은 취준생들이 선호하고 있는 추세다.
토스ㆍ오픽은 토익에 비해 응시료가 비싼 만큼 빠르게 끝내려는 취준생들이 많은 가운데, 해커스어학원이 ‘토스ㆍ오픽10일 완성반’을 오픈한다. 이에 따라 오는 19일 2차 개강을 앞두고, 등록을 서두르는 취준생들이 늘어날 전망이다.
‘토스•오픽 10일 완성반’은 ‘대한민국 토익스피킹 1위 선생님’ 세이 임과 해커스어학원 오픽 입문/기본 강의 누적 수강생 수 1위 클라라, 해커스 토스 전문가 마리오 등 해커스 토스ㆍ오픽 스타강사가 진행하는 강의다. 과목별/레벨별 전문 강사가 직접 지도하고, 1:1 첨삭/발음교정/스터디를 진행해 보다 체계적으로 점수를 올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난 5월 3일부터 Part 3과 Part 5에 새롭게 추가된 토익스피킹 신유형을 전 강의에 반영한 점도 눈에 띈다. 강사가 직접 제작한 부교재/핸드아웃은 토익스피킹 신유형에 대한 전략과 유형, 예문을 제공해 충분한 연습이 가능하다. 부교재에는 ▲파트별 빈출 지문 ▲템플릿 ▲핵심문법 및 표현 ▲예문과 실전문제 등이 수록되어 있다.
베스트셀러 교재로 강의를 진행하는 점도 해커스 토스ㆍ오픽 강의의 강점이다. YES24 토익스피킹 베스트셀러(2015년 2월~2015년 5월) ‘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 스피킹 Level 7, 8’과 YES24 오픽 베스트셀러(2015년 2월~2015년 6월) ‘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OPIc Start(Intermediate 공략)’ 등 해커스 교재는 신유형을 대비할 수 있는 전략과 풍부한 예시를 제시한다. 이를 통해 학습자들은 기존 유형부터 신유형까지 모두 커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강사가 직접 참여하고 전용 학습자료와 1인 스피킹 전용 셀을 제공하는 ‘1:1 밀착관리 스터디 시스템’으로 개별적인 추가 학습을 지원한다. 언제 어디서나 가능한 스마트 음성첨삭 시스템을 통해 암기로는 해결할 수 없는 발음/억양/강세까지 확실하게 잡아준다. 종강 전에는 실제 iBT 환경에서 모의고사를 치른 후 상세 피드백도 받아볼 수 있다.
토익 수강생을 대상으로, 토익 강의 수강 월 기준 당월과 다음 달 토스ㆍ오픽 강의 수강료를 10% 지원해 주는 ‘토토가 이벤트’도 인기다. 이번 달에는 특별히 2015년 여름방학(7~10월) 토익 수강생 전원으로 수강료 지원 대상을 확대해 주목받고 있다.
한편 해커스어학원은 2014 하반기 수강후기 작성자 기준 토스 강의 수강생 3명 중 2명이 ‘Lv. 7’ 이상, 오픽 강의 수강생 5명 중 4명이 ‘IH’ 등급을 달성했다(해커스어학원 수업후기게시판 중 성적 공개 게시글 토스 32개, 오픽 56개 기준/2014.07.01~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