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가 주문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 마켓플레이스인 ‘매시업플러스’(MASHUP+,www.mashup-plus.com)를 7일 열었다. ‘SaaS’는 고객이 원하는 소프트웨어를 필요한 때에 네트워크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이날 LG CNS에 따르면 현재 ‘매시업플러스’에 입점한 소프트웨어업체는 총 17개이며, 제공되는 SaaS 서비스는 22개다. 연말까지 40여 개로 확장할 예정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엑스소프트의 전자문서시스템 ‘클라우드 익스플로러’와 비즈아이솔루션의 마케팅 서비스 ‘비즈제닉 마케팅 클라우드’, 마크애니의 화면캡처방지서비스 등을 비롯해 ERP(전사적 자원관리), 인사시스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등이 있다. 또 기업 운영에 필요한 일반적 서비스 이외에도 부동산 임대자산 관리ㆍ운영시스템, 영화방송용 3D렌더링 서비스 등 산업별 특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LG CNS는 ‘매시업플러스’가 각 산업별 특화 시장을 겨냥한 맞춤형 마켓플레이스’를 지향한다고 밝혔다. 또 글로벌 클라우드 업체와 차별화된 한국 고객 지향 서비스를 추구해 완벽한 한글화, 강화된 검색기능,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 충분한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김종완 LG CNS 인프라서비스부문장 상무는 “LG CNS는 국내 클라우드 산업의 발전을 위해 엔터프라이즈 IT환경에서 축적해온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