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업계에서 본격적인 사은 행사에 돌입했다. 효도선물부터 추석선물, 차례음식까지 다양한 증정행사를 통해 경기불황 속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이벤트가 풍성하다.
◇약콩두유, 상반기 200만팩 판매기념 추석 이벤트 ‘정관장 홍삼제품 증정’= 출시 6개월 만에 200만팩 이상 판매되면서 두유업계의 신성으로 떠오른 밥스누(BOBSNU) 약콩두유가 추석을 맞이해 사은 이벤트를 연다.
소셜커머스 위메프와 티몬에서 20일까지 약콩두유를 구매하고 구매 후기 및 약콩두유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올린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하여 한국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원골드세트’(50㎖ x 60포) 1박스를 증정한다. 위메프와 티몬 각각 50명씩 추첨하며, 이벤트 당첨자는 9월 21일 해당 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약콩두유는 높은 국산 검은콩 함량과 영양, 고소한 맛 등으로 우수한 구매자 만족도를 기록하며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상반기 내 200만팩 판매를 돌파했으며 연내 500만팩 판매를 내다보고 있다. 화학성분과 불필요한 인공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아 영유아는 물론 고령자까지 폭 넓게 찾고 있으며, 환자들의 영양식으로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동원F&B, 건강 테마 추석 선물세트 200여종= 동원F&B는 건강을 담은 마음, ‘동원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선물세트는 참치, 연어, 김, 홍삼,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건강’ 컨셉의 식품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우선 경기 불황으로 인한 소비양극화에 따라 중저가 실속 세트와 프리미엄 세트의 수요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간판 제품인 참치, 캔햄 세트의 경우 2~3만원 대 실속형과 5만원 이상의 고가 세트까지 다양하다
동원F&B는 홍삼브랜드 ‘천지인’과 미국 1위 건강식품 브랜드인 ‘GNC’를 중심으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세트도 선보였다. 또한 프리미엄 홍삼 농축액 제품으로는 6년근 홍삼 중 상위 3%에 해당하는 지삼급 홍삼을 사용한 ‘천지인 홍삼정 명작’, 6년근 홍삼 중 상위 15%에 해당하는 양삼용 홍삼으로 만든 ‘천지인 홍삼정 수작’을 구입하면 ‘천지인 천지보감’ 50㎖*30포를 증정한다.
아울러 새롭게 선보이는 ‘천지인 비전(秘傳)’은 양질의 6년근 홍삼 농축액과 한국양봉협회에서 인증한 100% 천연 밤꿀을 담은 건강기능식품이다. 240g*2병 세트 제품으로 추석 명절 기간 동안 9만9000원에 판매한다.
◇하림, 한가위 맞이 효심을 부탁해=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이 추석을 앞두고 가족 간의 사랑을 되새기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하림 자연실록 ‘효심을 부탁해 이벤트’를 시작한다.
참가 방법은 7일부터 11일까지 하림 공식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이벤트 게시글에 부모님께 전하고 싶은 말을 덧글로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가장 감동적인 사연을 남긴 30명을 선정해 사연을 담은 편지와 함께 하림 자연실록 정육소금구이세트를 당첨자의 부모님 댁에 선물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설날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것으로 민족 대명절에도 고향에 내려가지 못하는 소비자들의 아쉬운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다.
◇우체국쇼핑, 전국 특산물 최대 25% 할인=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기덕)는 추석 명절을 맞아 21일까지 ‘우체국쇼핑 추석선물 할인대잔치’를 열고 6700여종의 팔도특산물을 최대 25%까지 할인 판매한다.
가격대별 맞춤 상품, 추석 선물 인기상품, 가공식품 선물세트, 효도 상품 등 다양한 기획전이 마련돼 있어 구매 목적에 따라 쉽고 간편하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추석 할인대잔치 기간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4200명에게 1만원 할인쿠폰을 주고, 추첨을 통해 상품 구매고객에게 크루즈 여행권, 제주도 왕복항공권, 제주도 특급호텔숙박권, UHD TV, 한우세트, 태블릿PC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우체국전통시장(www.epostsijang.kr)’에서는 전국 108개 시장에서 엄선된 전통시장 상품을 온누리전자상품권으로 편리하고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