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현재 출시 상황, 한국 출시일은 언제? "10월 중순 유력?"
▲아이폰6S.(사진=애플)(사진제공=애플)
한국이 애플의 아이폰6S의 1차 출시국에서 제외된 가운데 현재 출시 상황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3일 애플에 따르면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의 1차 출시국은 미국, 중국, 영국, 호주, 프랑스, 일본, 싱가포르, 푸에르토리코, 뉴질랜드, 홍콩, 캐나다, 독일이다. 한국은 1차 출시국에서 제외됐다. 이들 국가의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의 정식 발매 예정일은 9월 25일이다.
1차 출시국에 포함된 국가 가운데 상당수에서는 이미 사전 예약이 진행됐다. 한국의 인접국인 중국과 일본은 이미 지난 10일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중국 이동통신사 차이나 모바일은 10일부터 아이폰6S 시리즈 사전주문을 시작했다. 같은날 일본 요도바시카메라와 비쿠카메라 역시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의 예약 사전 등록을 10일 14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앞서도 한국은 아이폰 시리즈 출시국에서 2차 또는 3차에 포함됐다. 통상적인 일정을 감안하면 1차 출시 후 2주 후, 2차 출시가 되어 온 전례를 고려하면 아이폰6S 한국 출시일은 10월 중순이나 후반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게 업계의 중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