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가 정규 5집 ‘라이언 하트(Lion Heart)’로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라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아이튠즈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소녀시대 새 앨범 ‘라이언 하트’는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1위에 등극해 소녀시대에 대한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미국 빌보드에서는 지난 25일(현지 시간) K-팝 칼럼코너 ‘K-타운’을 통해 “소녀시대가 ‘라이언 하트’로 월드 앨범 차트에서 두 번째 1위를 차지하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소녀시대는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2번 이상 1위에 오른 6번째 가수다. 월드 앨범 차트에서 다수의 1위를 차지한 K-팝 가수는 총 6팀 있는데 그 중 4팀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소녀시대, 소녀시대-태티서, 샤이니, 엑소”라고 언급했다.
소녀시대는 더블 타이틀곡 ‘라이언 하트’와 ‘유 싱크’로 유튜브 K-팝 채널의 ‘K-팝 뮤직비디오 차트 톱20’(8월 17~23일)에서 1, 2위에 나란히 올랐으며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 뮤직비디오 한국어 부문 및 중국 음악 사이트 인위에타이 V차트 뮤직비디오 한국어 부문 주간 차트(8월 17~23일)에서도 각각 1, 2위에 등극해 해외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해 보였다.
소녀시대는 지난 25일 방송된 SBS MTV ‘더 쇼 시즌4’에서 첫 1위를 기록, 향후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도 1위 행진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