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미국 시장에서 판매 부진을 겪는 가운데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미국프로풋볼(NFL) 공식 스폰서십을 추진하고 있다.
블룸버그 통신은 현대차와 NFL은 스폰서십 계약을 곧 체결할 것이라고 23일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현대차 측은 이에 대해 "자동차 부문의 스폰서십 계약을 조율 중이지만 확정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NFL의 중요성은 잘 알고 있어 그동안 슈퍼볼에서 신차 광고를 해왔다"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데 큰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차는 5월 미국 시장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3% 급감한 상황이다. 현대차가 NFL을 후원하게 되면 제너럴모터스(GM)를 대체하는 것이다.
GM은 2001년부터 NFL을 후원했는데 지난 시즌을 끝으로 계약이 종료됐다. GM은 매년 2500만달러 이상을 내온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