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은 코리아세븐과 22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민간대형유통망 진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앞으로 우수 중기제품 발굴ㆍ육성과 판매확대를 위한 노력을 통해 유통분야의 대ㆍ중소기업간 동반성장 협력모델을 구축키로 했다. 중진공은 전국 31개 지역본ㆍ지부에서 지역 대표제품을 추천받아 코리아세븐의 상품기획 전문인력(MD)과 함께 우수 중기제품을 발굴할 계획이다.
또한 코리아세븐은 지역별 테스트 매장을 운영하고, 향후 우수 제품이 보다 많은 세븐일레븐 가맹점에 입점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또 판매결과와 소비자 반응을 중소기업에 제공해 상품성 향상도 도울 예정이다. 이 밖에도 양 기관은 상품성 향상을 위한 컨설팅, 정책자금 지원 등 중소기업의 유통망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은 “지역에서 발굴된 우수 중기제품이 코리아세븐과 같은 민간 대형유통망의 검증을 거쳐 ‘글로벌 스타 상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