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은 올해 1분기에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61억원, 매출 6201억원, 당기순이익 304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7억원 감소했으며 매출도 468억원 줄었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403억원 증가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영업이익은 개별기준으로는 건설부문의 흑자전환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상승한 83억원이다.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61억원으로 종속회사 네이처브리지의 1회성 비용(임차료 추가지불 24억원)발생으로 인해 감소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매출은 유통부문의 수익성 개선 및 브랜드가치 제고를 위한 전략으로 일시적 매출감소가 있었지만 향후 신차 출시 등에 맞춰 전략적으로 매출 및 수익성을 조절해 나갈 계획이다.
건설부문 역시 1분기 소폭 매출이 감소했지만 신규수주가 급증하면서 수주 프로젝트들이 착공되는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코오롱글로벌은 전망했다.
순이익은 김천에너지서비스 및 코리아이플랫폼 지분매각에 따른 매각차익(약 540억원)이 발생하며 흑자전환을 이뤄냈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회사의 재무구조 개선 노력으로 재무제표가 지속적으로 개선될 것이다. 또한 건설부문의 원가율 개선과 수주증가에 따른 턴어라운드 가속화와 유통부문의 성장이 지속되면서 향후 손익 개선이 달성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