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올 1분기에 역대 1분기 스마트폰 판매량 가운데 최대인 1540만대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한 수치다.
스마트폰 판매량은 2010년 1분기 40만대부터, 2011년 1분기 410만대, 2012년 1분기 490만대, 2013년 1분기 1030만대, 2014년 1분기 1230만대, 2015년 1분기 1540만대를 기록했다.
스마트폰 판매 증가 사유는 G3 글로벌 판매 호조가 지속되고 있고, 북미에서 3Gㆍ4G 보급형 스마트폰 라인업 LㆍF시리즈 판매량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LG전자는 1분기에 3G 스마트폰을 950만대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30% 성장했고, 4G 스마트폰을 590만대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했다. 휴대폰 전체 판매수량도 1990만대를 달성해, 전년 동기 1640만대 대비 21% 성장했다.
LG전자 MC(모바일 커뮤니케이션)사업본부는 1분기 매출액 3조5965억원을 기록, 2010년 이후 최대 1분기 매출액을 달성했다. 1분기에 글로벌 전략 모델 출시가 없었음에도 기존 출시모델의 판매만으로 전년 동기 대비 5% 매출 성장했다. 특히, 북미 시장 매출액은 보급형 스마트폰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66% 성장했다.
LG전자는 국내 시장수요 침체와 글로벌 환율 악화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4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MC사업본부 영업이익은 729억원(2.0%)을 달성해, 2014년 2분기 흑자 전환 이후로 4분기 연속 흑자 기록했다. 이는 전 분기 대비 48억 증가한 수치다.
LG전자는 올해 시장 별 선택과 집중, 제품의 정예화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2분기에 출시되는 G4와 보급형 4종(마그나, 스피릿, 레온, 조이)의 판매확대를 통해, 본격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대(투트랙 전략)에 시동을 건다는 포부다.
선진시장에서는 전략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등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성장시장에서는 프리미엄급 기능을 탑재한 보급형 스마트폰의 판매를 더욱 늘릴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태블릿 등과 같은 제품 라인업도 지속 출시해 매출을 견인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