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애플 제치고 브랜드 충성도 1위”

입력 2015-04-08 09: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서베이몽키)
삼성전자가 애플을 제치고 브랜드 충성도 1위 기업에 올랐다.

8일 IT 전문매체 씨넷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설문조사업체인 서베이몽키가 지난해 4분기 성인 5000여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전기전자·소프트웨어 업체에 대한 ‘브랜드 충성도’ 를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가 35점으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은 28점을 획득해 재무관리 소프트웨어 업체 인튜이트와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조사업체가 설정한 업계 브랜드 충성도 기준 점수는 19점이다.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업체인 어도비는 13점으로 3위에 자리했고, 마이크로소프트는 -8점으로 최하위를 기록했다.

한편,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는 애플이 41%의 만족도로 1위를, 삼성전자는 25%로 2위를 차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일부터 달라지는 청약통장…월 납입인정액 상향, 나에게 유리할까? [이슈크래커]
  • "한국엔 안 들어온다고?"…Z세대가 해외서 사오는 화장품의 정체 [솔드아웃]
  • 전남 ‘폐교’ 844곳 가장 많아...서울도 예외 아냐 [문 닫는 학교 4000곳 육박]
  • 금리 인하에 저축 보험 '눈길'…美 대선에 달러 보험 뜬다
  • "성냥갑은 매력 없다"…정비사업 디자인·설계 차별화 박차 [평범한 건 NO, 특화설계 경쟁①]
  • 단독 '부정‧부패' 의혹 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 상위기관 중징계 처분 뭉갰다
  • "영웅 귀환은 빛났다"…페이커의 T1, '롤드컵' 통산 5회 우승 영광
  • 단독 “북한군 1차 전멸, 우크라이나 아닌 러시아 포격 탓”
  • 오늘의 상승종목

  • 11.04 10:5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075,000
    • -0.94%
    • 이더리움
    • 3,435,000
    • -1.24%
    • 비트코인 캐시
    • 472,400
    • -4.37%
    • 리플
    • 706
    • -0.98%
    • 솔라나
    • 226,800
    • -1.61%
    • 에이다
    • 467
    • -3.51%
    • 이오스
    • 582
    • -2.51%
    • 트론
    • 229
    • -1.29%
    • 스텔라루멘
    • 127
    • -2.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800
    • -1.4%
    • 체인링크
    • 15,050
    • -3.96%
    • 샌드박스
    • 324
    • -2.9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