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커리어는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열리는 '소프트엑스포 & 디지털콘텐츠페어 2006' 행사에서 한이음 사업 수혜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한이음 EXPO & JOB FAIR'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한이음 EXPO & JOB FAIR'는 산학 협력 IT 멘토링을 거친 결과물을 작품 전시회 형태로 보여주는 행사로 IT멘토링은 기업전문가(멘토)가 제안한 실무형 프로젝트를 대학에서 팀을 구성하고 개설하여 멘토의 지도 하에 수행하는 제도다.
커리어에 따르면 올해는 대학IT전공역량강화사업인 'NEXT' 사업에 선정된 대학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40개 대학ㆍ57개 학부(과)에서 160여 개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문인식컨설팅 ▲개인PR동영상 무료 제작 ▲현장퀴즈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되며 신청자에 한해 3분 이내로 제작되는 개인PR 동영상은 12월 중순 경 커리어 사이트에 등록돼 IT인력을 채용하는 기업에게 자신을 홍보할 수 있는 유용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소프트엑스포 & 디지털콘텐츠페어 2006'는 정보통신부 주관으로 국내외 유망 IT기업의 전시회와 해외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