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취업포털사이트가 2014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 기업 143개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신입사원의 평균 토익 점수는 746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취업하기가 바늘구멍을 통과하는 것보다 어려운 시기다 보니 취업준비생 입장에서는 토익고득점을 위해 공부할 수밖에 없는 것이 사실. 취업에 성공했다고 해도 영어공부의 끈을 놓을 수는 없다. 이직이나 승진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은 영어회화의 중요성에 대해 절감하고 주경야독하기도 한다.
이렇다 보니 최근에는 문법이나 독해 능력에 치중한 토익 시험 보다는 회화 능력을 가늠할 수 있는 토익 스피킹과 같은 말하기 시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토익 공부와 토익 스피킹 공부를 병행하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보인다.
토익이든 토익 스피킹이든 풍부한 어휘와 이해력, 언어 구사력, 문법 이해도 등 종합적인 영어 실력이 바탕이 되어야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과연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면서 더 효과적으로 대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안산 한대앞역에 위치한 안산토익학원 ‘안산 민병철어학원’의 제인 강사는 “토익이나 토익 스피킹, 오픽, 영어회화처럼 하나의 자격증만 대비하기 보다는 각 시험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어학원을 다닌다면 최신 기출경향 분석을 토대로 학생 수준 별 1:1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곳인지 따져보는 것이 좋다. 안산 민병철어학원에서 안산토익스피킹, 안산영어회화에 관한 답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병철어학원은 35년의 전통을 가진 성인 전문 어학원으로, 2006년에 개원한 안산어학원은 토익과 영어 스피킹 중점 노하우를 제공한다. 커리큘럼 및 강의 시간 또한 취업준비생이나 직장인이 편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시간대 별로 다양하게 구성하고 있다.
현재 2개월(3월/4월, 전 강좌를 대상) 등록 시 당월에 각 추가로 2강좌(오픽/토익 스피킹 제외)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새 학기 새 출발 2+2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예를 들어 토익 스피킹을 2개월 신청한 경우라면 영어회화와 문법 수업을 각각 1개월씩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장기과정 등록 및 친구 소개, 온라인 등록 시 수강료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안산 민병철어학원 홈페이지(www.ansanbcm.co.kr) 및 전화(031-407-05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