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가전기업 쿠쿠전자가 겨울 성수기를 맞아 비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쿠쿠전자는 사용자의 위생과 편의성을 고려해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쿠쿠 클렌비스 비데(CBT B1021RDW 외)’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에는 기존 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공기방울(에어펌프)’ 기능이 탑재돼 물 속에 공기방울을 주입해 부드럽고 강력한 세정이 가능하며, 365일 언제나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세정노즐과 비데노즐을 분리한 ‘2 in 1’ 노즐 방식을 적용해 위생적이다. 아울러 노즐의 겉과 속 모두 스테인리스를 적용하는 ‘풀스테인리스 노즐’을 통해 이물질이 잘 끼지 않아 사용과 관리가 보다 편리해졌다.
특히 고급형 ‘쿠쿠 클렌비스’ 신모델에는 무선 LED 리모컨 방식을 적용, 화면을 통해 비데 사용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노약자·임산부·장애인도 비데의 전 기능을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LED 야광센서와 탈취기능도 갖추고 있어 한밤중에 전등을 키지 않아도 되며, 냄새를 잡아 상쾌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이외에도 신제품 모델에는 3단 클린케어 시스템을 도입해 노즐 사용 전후 자동으로 노즐을 세척하는 ‘노즐 자동 세척’ 등 3단계 시스템이 비데 청결을 관리한다. 슈퍼절전기능은 주변 밝기를 감지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돌아가 에너지 절약에도 효과적이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에는 비데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심할 수 있는 기능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며 “소비자 건강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제품인 만큼 더욱 청결하고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을 제작, 쿠쿠만의 비데 브랜드 인지도를 확고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