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신형 고급 세단 아슬란이 출시 후 두 달 동안 2500여대 팔리는 데 그쳤다.
2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말 출시된 아슬란은 12월 말까지 2551대가 팔리는데 그쳤다. 출시 당시 현대차가 밝힌 판매 목표인 6000대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수치다.
현대차는 작년 12월에 주요 기업들의 임원인사가 마무리되면 차량 교체 수요도 늘면서 판매 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아슬란의 판매량은 11월 1320대에서 임원 인사철인 12월에는 992대로 오히려 줄어 든 것으로 집계됐다.
초반 성적이 부진한 것은 현대차가 상무급 임원을 겨냥해 주요 수요층으로 잡았던 법인판매가 부진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애초 우려했던 모델 간 간섭효과도 나타나지 않았다. 아슬란은 그랜저와 제네시스 사이급 모델로, 그랜저나 제네시스의 수요가 아슬란으로 일부 이동해 판매량이 감소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 바 있다.
그러나 지난해 12월 그랜저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63.3% 늘어난 1만2564대가 팔렸고, 제네시스는 166.9%나 증가한 2967대가 판매됐다. 아슬란의 계약대수는 현재 약 4100대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