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스토리볼’ 일주일만에 일 방문자 30만명 돌파

입력 2013-08-21 14: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음커뮤니케이션은 12일 선보인‘스토리볼’이 오픈 일주일 만인 19일, 일 방문자(UV) 30만명을 돌파하고 ‘천개의 공감’을 조기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토리볼은 모바일에서 볼만한 콘텐츠를 생산한다는 취지로 만들어진 모바일 전용 프리미엄 콘텐츠다.

스토리볼에서 페이스북 좋아요 처럼 ‘공감’을 누르면 되는데 천개의 공감이란,이런 공감 천개를 얻은 걸 지칭한다.

스토리볼은 특정 요일, 특정 시간에 신규 콘텐츠를 공개하는 연재 형태로 서비스되고 있어, 해당 연재를 이어 보기 위한 재방문율이 높은 편이다.

또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활용한 콘텐츠 유통 확장이 이뤄지고 있으며,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모바일 메신저 등을 통한 모바일 공유가 활성화돼 있다.

다음은 스토리볼을 통해 직접 기획, 제작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50여편의 연재를 진행하고 있으며, 신진 작가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발굴해 새로운 콘텐츠 제작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콘텐츠에 대한 호응의 의미가 담긴 ‘공감’ 버튼도 누적 5만회를 넘어섰다. 혼자 즐기는 데에 그치지 않고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함께 공감할 수 있어, 더욱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는게 회사측의 설명.

최초로 ‘천개의 공감’을 달성한 콘텐츠는 ‘자취생 H. 면식 일기’에 연재된 ‘악마의 음식, 맥앤치즈’로, 자취 경력 10년이 넘는 잡지사 기자가 전달하는 초간단한 면식 요리 레시피다.

단 이틀만에 2만개 이상의 공감을 얻어냈다. 그 외에도 ‘결혼해도 똑같니?’, ‘지오 셰프의 나꼼수 요리’, ‘국대 떡볶이 이야기’ 등이 천개의 공감을 연이어 달성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음은 기대 이상의 좋은 반응에 힘 입어 시즌2에서는 더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다음 최문희 스토리TFT 팀장은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웹툰 콜라보레이션과 한문장 긴여운 등을 시즌2에서 더욱 강화하고, 짧은 모바일 영상 등으로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최강록도 에드워드 리도 합류…‘냉부해2’가 기대되는 이유 [해시태그]
  • "찐 팬은 아닌데, 앨범은 샀어요!"…요즘 아이돌 앨범, 이렇게 나옵니다 [솔드아웃]
  • 연준, 트럼프 당선에 금리 인하 늦출까…월가 반응은
  • 가계 이어 기업도 돈 빌리기 어려워진다
  • 문제작 '참교육' 뭐길래?…김남길, 출연설에 "검토할 여력 없어" 선 긋기
  • 美 유튜버 소말리, ‘소녀상 모욕’ 사과…진정성은 의문
  • ‘공천개입 의혹’ 명태균 창원지검 출석…“경솔한 언행으로 죄송”
  • 지디도 탄 '사이버트럭'…사고 사진을 머스크가 공유한 이유?
  • 오늘의 상승종목

  • 11.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06,380,000
    • +2.04%
    • 이더리움
    • 4,122,000
    • +4.14%
    • 비트코인 캐시
    • 526,500
    • +0.86%
    • 리플
    • 771
    • +1.45%
    • 솔라나
    • 276,900
    • +3.17%
    • 에이다
    • 618
    • +13.81%
    • 이오스
    • 658
    • +2.81%
    • 트론
    • 225
    • +1.81%
    • 스텔라루멘
    • 141
    • +1.44%
    • 비트코인에스브이
    • 73,350
    • +2.44%
    • 체인링크
    • 19,050
    • +10.5%
    • 샌드박스
    • 367
    • +3.6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