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마케팅앤컴퍼니(SK M&C)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가 지도에 노출되는 신개념의 마케팅 모바일지도 ‘OK맵’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OK맵은 SK M&C가 소유한 원도에 마케팅 정보가 결합돼 모바일지도 상에서 다양한 부가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지도에 노출하고자 하는 기업의 마케팅 정보나 혜택을 용도에 맞게 덧씌우는 기능을 활용해 마케팅적 요소를 최대한 살렸다.
일반적으로 주소·전화번호 등이 포함된 매장 기초정보 외에 전화걸기, 진행 중인 이벤트 소개, 할인·적립 정보등 매장 등을 통해 모객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 OK맵 이용자들은 본인 주변 상점에서 제공하는 혜택 뿐만 아니라 매장까지 가는 길안내 기능도 누릴 수 있다.
SK M&C 관계자는 “OK맵은 스마트 디바이스 제조사, 제휴사 등에서 사업 목적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조합해 사용할 수 있다”며 “다른 지도에 비해 디자인 및 시스템 구현 폭이 넓고, 데이터 전송량이 적어 버퍼링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SK M&C는 앞으로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국내 주요 스마트 디바이스 제조사와의 제휴를 통해 특화서비스를 개발하고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메신저, 위치기반 SNS 서비스 등 주요 모바일 사업자와의 제휴를 추진하여 사용자들이 다양한 채널에서 OK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