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스마트명세서’는 기존에 휴대폰, 4G 와이브로, 집전화, 인터넷, TV, 인터넷전화 등 가족 구성원별, 상품별로 각각 받아보던 명세서를 간단한 본인 인증을 통해 하나의 앱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KT 고객뿐만 아니라 KT 유선 상품을 이용하는 타사 휴대폰 고객도 앱을 다운로드 해 이용중인 상품 명세서를 확인할 수 있다.
KT 관계자는 “기존에는 개인의 상품별 명세서를 메일 또는 우편으로 받아 보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했지만, 이번 앱을 이용하면 상품 가입 당시 선택한 부가서비스, 단말 약정사항, 단말 보험 및 가입 대리점 등 가입 내역에 대한 상세 정보를 앱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청구내역 확인과 동시에 휴대폰 요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으며 영수증을 이메일로 받아 볼 수도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올레스마트명세서 앱은 안드로이드(버전 2.2 이상) 스마트폰과 아이폰(iOS 4.3 이상)에서 모두 이용가능하며 올레마켓, 구글 Play,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앱 다운로드 후 앱에서 가입 신청하면 손쉽게 가입해 이용할 수 있으며, 올레매장 및 올레플라자, 올레고객센터,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도 가입 신청을 할 수 있다.
구현모 KT 개인 세일즈&CS본부 본부장은 “올레스마트명세서는 기존 명세서와 달리 휴대폰에서 장기보관이 가능하고 명세서 분실이나 납부 요금 미인지로 인한 미납 발생을 줄이는 효과도 있다”며 “본인 인증을 통해 가입하므로 개인정보 유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어, 기존 명세서를 대체해 앞으로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