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이 올해 1분기에 261억원의 매출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7% 늘어났다고 26일 밝혔다. 또 1분기 수주 금액은 272억원으로 작년 1분기 수주 금액인 208억원 대비 약 30% 성장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22억원, 39억원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전년대비 21% 늘어난 반면, 영업이익은 35% 감소했다.
안랩은 “매출 성장을 견인한 것은 보안컨설팅 사업의 대폭 성장과, 제품 공급의 고른 성장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보안컨설팅 사업은 개인정보보호법 시행, 개인정보영향평가 사업 본격화에 따른 것이고, 제품은 망분리 솔루션 ‘트러스존(TrusZone)’의 우정사업본부 공급을 비롯해 V3 제품군의 고른 성장이 주효했다.
이에 반해 글로벌 사업확대를 위한 해외마케팅 증가와 네트워크 보안분야의 인력·장비 투자 확대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안랩 관계자는 “향후 입체적인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서비스와 솔루션으로 시장을 주도할 계획”이라며 “지능적 보안 위협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 방어용 솔루션 ‘트러스와처(TrusWatcher)’와 생산라인용 보안 솔루션 ‘트러스라인(TrusLine)’의 공급 확대, 모바일 보안 및 금융 보안 부문의 글로벌 사업 성과, 보안 SI 사업 본격화 등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