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우 우리은행장이 올해 내실경영과 적극적인 영업을 겸비한 경영전략을 내세웠다.
이 행장은 2일 발표한 신년사를 통해 "'기본에 충실한 내실경영 '이야말로 다가올 미래의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우리 조직의 위기대응능력을 키워줌은 물론 고객들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은행, 나아가 우리은행 지속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면서 "단, 내실경영이 보수적으로 일하자는 것은 절대 아닌, 적극적이고 공격적으로 영업하되 내실을 먼저 생각하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 행장은 실천과제로 △기본 충실 △현장중심 △고객제일을 꼽았다.
이 행장은 건전성·성장성·유동성을 강조하며 "건전성 문제를 원천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고 편중 여신 구조를 균형 있게 재편해 우리은행 사업준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할 것"이라며 "특히 외화 유동성 악화에 대비해서 조달 및 운용구조를 더욱 더 안정적으로 가져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현장중심 영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직원들을 독려했다. 이 행장은 "우리가 위기에 봉착했을 때 그 답을 구하는 최상의 지름길은 다시 현장으로 돌아가는 것"이라며 "신규 사업, 새로운 영업기회 발굴을 위해 현장에서 더욱 더 열심히 뛰어주시기 바라며 특히 정부 및 공공기관과 연계한 사업들을 더 많이 발굴하고, 사회 트랜드 변화에 대응해 스마트뱅킹 시장을 주도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 행장은 '등고자비'란 사자성어를 언급하며 기본에 충실하자는 메시지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그는 "대외 환경이 불확실하고 금융권 경쟁이 치열할수록 기본에 충실하고 내실을 다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우리 스스로를 더욱 낮추고 고객의 이익과 행복을 최고 가치로 여기는 고객제일의 자세가 필요하며 올 한해 우리가 실천해야 할 과제와 더불어 등고자비라는 네 글자가 우리가족 모두의 가슴속에 흔들림 없는 좌표로 기억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