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밀레니멈 토종 위스키 골든블루가 국내 생산 6개월만에 해외시장을 노크한다.
수석밀레니엄(대표이사 김일주)는 19일 슈프 프리미엄 위스키 '36.5도 골든블루 17년' 1000상자를 중국시장에 수출했다고 밝혔다.
국산 위스키 중 최단 기간 내에 해외 수출의 교두보를 마련한 골든블루는 올 연말까지 3만 상자 수출을 목표로 중국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골든블루가 본격적으로 중국시장에 진입하면 1차적으로 기존의 '임페리얼' '스카치블루'등과 한국인 대상 주점에서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교민시장에서의 돌풍을 기반으로 한인(韓人)을 넘어 한족(漢族)까지 그 타깃을 확대해 중국에서 한류 열풍을 일으키겠다는 복안이다.
김일주 수석밀레니엄 대표는 "골든블루가 입맛 까다롭기로 유명한 중국시장에 진출한 것은 높은 품질력과 마케팅 능력을 인정받았기 대문"이라며 "향후 일본, 동남아, 유럽등으로 수출시장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