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1월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0을 통해 선보여 수 많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집중시킨 노트북‘X300시리즈’를 국내시장에 출시했다.
이제품은 17.5mm 두께에 무게가 970g에 불과한 초슬림, 초경량 노트북이다. 이는 기존 슬림 노트북보다 훨씬 더 얇고 가벼워 스카치테입으로 벽에 붙일 수 있을 정도다. 특히 초박부가 아닌 전체의 두께가 일정하게 얇은 풀플렛(Full Flat) 형태로 날렵하고 슬림한 느낌을 준다.
하드디스크(HDD) 대신 64GB 솔리드스테이트디스크(SDD)를 탑재, 기존 제품에 비해 프로그램 실행 속도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구현이 훨씬 빠르며, 팬이 없어 도서관 등 조용한 장소에서도 소음 없이 작업할 수 있다.
엑스노트만의 실용적 기능인 ‘스마트 온(Smart ON)’기능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윈도우를 부팅시키지 않고도 웹검색, 음악감상, 채팅은 물론 메일과 오피스 문서작성까지 보다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엑스트라 배터리가 추가로 제공돼 외부 작업 시 데이터 손실 없이 배터리를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이 밖에도 외부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젠더, 노트북의 멋스러움을 더해주는 천연가죽 소재의 고급스러운 파우치까지 기본으로 제공 된다.
LG전자는 제품 출시와 함께 18일부터 본격적인 ‘X300’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두 편의 CF를 통해 얇고, 가볍고, 스타일리시한 ‘갖고 싶은 노트북’이라는 패션 아이콘 이미지를 어필한다.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트랜드 세터 층을 겨냥한 온/오프 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3월말까지 진행되는 아카데미 페스티벌 기간 동안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에게는 160GB 외장형 HDD, LG 잉크젯 복합기 등 다양한 사은품 혜택도 주어진다.
LG전자 한국지역본부 HE마케팅팀 이태권 팀장은 "엑스토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생각하지 못한 새롭고 놀라운 기능과 디자인이 담긴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노트북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