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울수록 시원한 한강공원…최고 인기 메뉴는?

입력 2024-08-14 09:38 수정 2024-08-14 10: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B국민카드, 서울 한강공원 매출 데이터 분석

(사진제공=KB국민카드)
(사진제공=KB국민카드)

한강공원의 최고 인기 야식 메뉴는 치킨인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최근 1년 동안 오후 6시부터 12시까지 한강공원 편의점에서 결제한 국민카드 신용 및 체크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편의점 및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발생한 285만 개의 전표를 분석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강공원 편의점에서 결제한 회원들이 배달앱에서 결제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강공원의 인기 야식 메뉴를 살펴보면, 치킨이 3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그 뒤를 떡볶이가 9%, 피자와 커피ㆍ디저트가 각각 7%를 차지했다.

세대별로 보면, 20대는 치킨 41%, 떡볶이 11%로 나타났고, 30대는 치킨 28%, 커피ㆍ디저트 7%, 40대는 치킨 28%, 떡볶이 9% 순이었다.

여름 저녁 시간대(오후 6시부터 12시까지)의 매출 비중이 다른 계절보다 높았고, 평일보다는 휴일에 더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여름철 휴일 저녁 시간대의 매출 비중은 48%로 평일(44%)보다 높았고, 특히 여름 중에서도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적은 8월의 휴일 저녁 매출 비중이 49%로 가장 높았다. 월별로는 8월과 9월의 저녁 시간대 매출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저녁 시간대 편의점 매출 건수 비중이 높은 곳은 반포ㆍ잠원, 여의도, 뚝섬, 망원 한강공원 등이다. 세대별로 보면 20대 42%, 30대 24%, 40대 16%, 50대 12%, 60대 이상 6%로 20~30대 젊은 층의 비중이 높았다.

세대별 방문 장소를 보면, 20대는 여의도와 뚝섬, 30대는 양화와 광나루, 40대는 광나루와 이촌, 50~60대는 이촌과 광나루 한강공원을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일부터 달라지는 청약통장…월 납입인정액 상향, 나에게 유리할까? [이슈크래커]
  • "한국엔 안 들어온다고?"…Z세대가 해외서 사오는 화장품의 정체 [솔드아웃]
  • 전남 ‘폐교’ 844곳 가장 많아...서울도 예외 아냐 [문 닫는 학교 4000곳 육박]
  • 금리 인하에 저축 보험 '눈길'…美 대선에 달러 보험 뜬다
  • "성냥갑은 매력 없다"…정비사업 디자인·설계 차별화 박차 [평범한 건 NO, 특화설계 경쟁①]
  • 단독 '부정‧부패' 의혹 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 상위기관 중징계 처분 뭉갰다
  • "영웅 귀환은 빛났다"…페이커의 T1, '롤드컵' 통산 5회 우승 영광
  • 단독 “북한군 1차 전멸, 우크라이나 아닌 러시아 포격 탓”
  • 오늘의 상승종목

  • 11.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992,000
    • -1.25%
    • 이더리움
    • 3,425,000
    • -1.89%
    • 비트코인 캐시
    • 476,300
    • -3.27%
    • 리플
    • 702
    • -1.68%
    • 솔라나
    • 227,000
    • -2.28%
    • 에이다
    • 466
    • -4.12%
    • 이오스
    • 581
    • -3.17%
    • 트론
    • 230
    • -1.71%
    • 스텔라루멘
    • 127
    • -2.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000
    • -3.44%
    • 체인링크
    • 15,030
    • -3.9%
    • 샌드박스
    • 325
    • -2.9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