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은 22일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한 연금 투자에 관심을 가진 이들을 위해 엄선한 KODEX ETF 26종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연금 투자가 가능한 KODEX ETF 총 101종 중, 지수의 대표성과 현시점 주목받는 섹터 등을 고려하여 분산투자에 적합한 26종을 투자자들에게 추천했다.
ETF를 활용한 연금투자는 두 가지 방식이 있다. 개인연금으로는 연금저축계좌 중 연금저축펀드로 ETF에 투자할 수 있고, 퇴직연금으로는 확정기여형(DC)과 개인퇴직연금(IRP)에서 ETF로 납입이 가능하다. 저렴한 보수와 손쉬운 분산투자가 가능해 ETF를 활용한 연금 투자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은 연금 투자를 위해 가장 적합한 ETF 라인업을 제공하기 위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국내ㆍ해외의 가장 대표적인 지수를 고려해 26개 라인업을 완성했다.
삼성자산운용은 현재 매크로 환경, 투자심리, 투자자 동향을 바탕으로 주목하면 좋을 섹터ㆍ테마를 선정했고, 자산배분을 위해 대체자산(골드, 리츠, 인프라)과 혼합형 상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26종 상품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내용뿐 아니라 연금제도에 대한 정보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한 권으로 끝내는 KODEX ETF 연금 투자 가이드북’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주부터 KODEX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며,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